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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nning/UX/UI SKETCH INVISION

UX/UI 공부를 위한 Law

1. 그들은 디자인하려 하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예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분명 우리 직업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전부는 아니죠. 가장 먼저 진행되어야 할 것은 고객과 제품, 그리고 해결해야 할 문제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얻게 되는 인사이트와 디테일들이야 말로 여러분이 창조적인 활동을 하는데 가장 큰 도움을 주죠. 이것이 바로 디자인을 시작하기에 앞서, 해결해야 할 문제를 먼저 공부하고 이해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2. 그림보다 생각이 먼저라는 것을 명심하고 있습니다.

당신도 이미 작업보다 머릿속의 그림을 먼저 그려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아실 겁니다. 그리고 그 이유도 잘 아시리라 생각하고요. 그림을 그림으로써 특정 제품에 대한 특징과 메타포를 찾아내어 표현해내는 것은 디자이너의 일상입니다. “결과물이 제임스 본드를 떠올리게 하는지, 저스틴 비버를 떠올리게 하는지”는 당신에게 있어서 매우 일상적인 질문이죠. 항상 사물을 바라보는 전략적인 사고가 컴퓨터 작업보다 더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3. 항상 완벽할 수는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기 자신에게 지나칠 정도로 솔직해야 합니다. 아마 당신에게 필요한 완벽한 디자인을 만들어내기 위해 수십 개의 아이디어와 디자인들을 거쳐갈 것입니다. 이때 문제를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비결은… 딱히 없습니다. 그저 노력하는 수밖에 없죠. 하지만 당신의 능력이 어디까지인지 정하고 작업을 끝마칠 줄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한계를 파악하는 것도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4. 디테일에 집착합니다. 이유는 이미 잘 아실 겁니다.

몇 년이 지나도 주변 사람들은 당신이 왜 그리도 디테일에 집착하는지 이해하지 못할 겁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그 디테일에 대한 집착이야말로 당신이 디자이너인 이유이니까요. 디테일이 당신의 작품을 돋보이게 하기도, 망치기도 한다는 사실을 잘 알기에 당신은 그것에 목숨을 걸죠. 결국 마지막에는 항상 디테일이 작품의 수준을 결정짓습니다.


5. 자신의 제품을 남에게 판매(홍보) 할 줄 압니다.

아마 당신은 다른 누군가가 판매(홍보)하지 않는 제품을 사본 적이 없을 겁니다. 그것은 당신의 작품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며 바로 그러한 이유 때문에 당신의 작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당신은 이미 사람들이 싫어하는 물건을 사게 하는 건 불가능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작품을 홍보하는 것은, 고객이 당신의 아이디어를 통해 자신들의 요구가 실현되었음을 이해하게 해주는 하나의 예술적 행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6. 파도를 거스르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최근 플랫 디자인이 한창 유행이죠. 하지만 그 디자인이 아무리 당신 마음에 든다 하더라도, 대세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우리의 최종 선택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프로젝트에 필요한 요소를 위해서는 기존의 모든 트렌드를 포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남들이 모두 플랫 디자인 버튼을 만들 때 당신은 버튼에 반짝이 효과를 입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배를 뒤집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면 뒤집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파도를 거슬러 올라가는 그 과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출처 : http://ppss.kr/archives/27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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